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끼는 것

요즘 사고 싶은 가방 위시리스트

by 피어나용 2023. 4. 11.
반응형

필요한 가방이 생기다

가방은 편해서 손이 잘 가는 게 최고!라는 일념하에.. 입사 후에도 나일론 가방을 고집했다. 돈 모으기 급급했던 것도 있고, 나일론 가방을 사며 이거 하나로 버티리라~라는 쓸데없을지도 모를? 다짐도 했었다.

어쨌든 지난 1년 가까이 다른 가방의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고, 부담 없이 매일매일 잘 들고 다녔기에 알찬 쓰임이 주는 만족감이 컸다.

 

그러다 친구 결혼식이 다가오자, 적당한 가방이 보이지 않았다.ㅠㅠ 생각해보니 가방에 큰돈을 들인 건, 대학생 때 친구와 첫 해외여행을 갔을 때가 마지막이었다. 당시 좋아하는 브랜드 가방이 너무 저렴해서 덜컥 구입했었는데, 유일하게 차려입을 때 챙기던 가방은 흘러가는 세월을 무시할 수 없는지.. 들기 민망할 정도로 낡았다. 15년도에 샀으니 그럴만도 하다 정신승리 중ㅎㅎ

 

아직도 휘뚜루 마뚜루 들기에는 나일론 가방만 한 게 없다 생각하지만, 갖춰 입기에는 아쉬운 게 현실이다. 그래서 급하게 알아본  가방들을 정리해 보았다. 모아보니 평균 20만원 대 가방에 가죽느낌이 좋고 로고가 적혀있지 않은 도트백 위주가 내 취향이었다.

 

사실 취향이라 하기 민망하게도 낫띵리튼 가방이 대다수인데, 스샷에 오랫동안 품어왔던 가방들 방출하니 낫띵리튼인 셈이다ㅋㅋ. 더불어, 작년 말에는 아이패드가 들어가는 가방을 찾아 헤맸어서 보부상 st가 살짝 섞여있다.

 

 

 

 

Ain croco tote bag (Black)

₩259,000

 

Product Info

  • COW LEATHER 100%
    LINING: POLYESTER 80% POLYURETHANE 20%
  • 토트백 
  • 내부 자석 오프닝
  • 내부 이너 지퍼 포켓

 

크로커 패턴의 미니 토트백입니다. 하드한 질감의 표면으로 단단하고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합니다. 내구성 있는 소가죽 사용으로 입체적인 스퀘어 형태를 유지합니다. 이너 지퍼 포켓 별도 구성으로 수납의 용이하며 자석 부착 여밈 구조로 편리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상품 컬러의 경우 디테일 컷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제일 나중에 반했는데 마음에 쏙 들어온 아인백. 깔끔한 도트백의 정석이 아닐까 싶다. 홈페이지 상세컷에 표현된 질감은 조금 부담스러워서 머뭇거렸는데, 실제 후기를 보면 멋스럽다. 바닥에 징이 없어서 가죽이 닳을까 봐 아쉬운데, 닳을 정도로 쓰면 또 알차게 썼나 싶기도 하고ㅎㅎ. 현재 제일 마음에 드는 가방인데.. 3월 말부터 포스팅을 작성하며.. 구매 시기를 놓치고, 15차 주문도 놓쳐서 이러다가 영영 안 살까 싶기도 하다 참ㅋ나ㅋ 가방 하나 사는데 예약해야 되는 거 실화냐며!!

 

 

 

SIZE  FREE
LENGTH 23.5
HEIGHT 16
WIDTH 9.5
STRAP 10
WEIGHT  400G

 

Nothing-written

 

15TH / Ain croco tote bag (Black)

15차 주문건:03/16(목)부터 순차 배송 크로커 패턴의 미니 토트백입니다. 하드한 질감의 표면으로 단단하고 가벼운 무게감을 자랑합니다. 내구성 있는 소가죽 사용으로 입체적인 스퀘어 형태를 유

nothing-written.com

 

 

 

 

Classic mini golf bag (Oyster white)

₩253,000

 

Product Info

  • COW LEATHER 100%
  • 토트백 , 크로스백
  • YKK 지퍼 오프닝
  • 내부 이너 지퍼 포켓

 

YKK 지퍼의 여밈 구조. 세미 하드 질감의 견고하지만 부드러운 감촉이 특징인 천연 소가죽의 토트백 밑면 4면 스티치 처리와 이너포켓의 수납의 용이성. 천연가죽의 표면 가공 처리로 이염과 스크래치에 강하며 우수한 내구성과 복원력이 특징. 상품 컬러의 경우 디테일 컷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언젠가 언니가 들고 왔는데, 마감이 너무 깔끔해서 이쁘다~하고 잊혔었던 골프백. 좋아하는 팔로워 인스타를 보다가 자꾸 들고 있는 가방이 눈에 들어와 힘들게 알아냈는데, 이미 매우 유명한 가방이었다. 지퍼로 깔끔하게 닫을 수 있어서 휘뚜루마뚜루 들기에 좋지만, 위에 도트백과는 영 다른 분위기고, 큰 골프백은 정말 보부상 가방이 아닐까 싶다. 하지만 아이패드는 썩 잘 안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고ㅠ 꽂힌 흰색은 그나마 덜 흔한 것 같은데, 억울할? 정도로 닮은 가방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다.

 

 

 

SIZE FREE
LENGTH 28
HEIGHT 16
WIDTH 12.5
STRAP 32
WEIGHT 600G

 

Nothing-written

 

14TH / Classic mini golf bag (Oyster white)

14차 주문건: 03/03(금)부터 순차 배송 YKK 지퍼의 여밈 구조. 세미 하드 질감의 견고하지만 부드러운 감촉이 특징인 천연 소가죽의 토트백 밑면 4면 스티치 처리와 이너포켓의 수납의 용이성. 천연

nothing-written.com

 

 

 

 

1967 tote bag-Small (Black)

₩129,000

 

Product Info

  • COTTON 100% LEATHER 100%
  • 토트백 
  • 내부 지퍼 포켓

 

코티드 트윌 코튼과 리얼 소가죽 스트랩을 사용한 토트백. 이염 방지를 위한 코티드 트윌 코튼 원단을 사용. 가방의 바닥면 가죽 구성으로 생활이염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구성. 탁월한 형태 유지를 위해 두꺼운 트윌 코튼에 스펀지를 덧대어 메이킹. 이너 포켓과 가벼운 코튼 원사로 실용성이 뛰어남. 상품 컬러의 경우 디테일 컷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더보기

@liihaoting

하오팅 가방

 

▲좋아하는 하오팅님이 1월 소비기록에 올리신 가방. 알고 보니 사이즈가 두 개였는데, 큰 거는 너무 기저귀 가방 같아서 작은 사이즈가 마음에 든다. 보부상에 찰떡콩떡이란 멘트에 또 한 번 반하고~~

 

 

 

SIZE  SMALL
LENGTH  37.5
HEIGHT 26
WIDTH  16
STRAP 11
WEIGHT  500G

 

Nothing-written

 

10TH / 1967 tote bag-Small (Black)

10차 주문건: 03/10(금)부터 순차 배송 코티드 트윌 코튼과 리얼 소가죽 스트랩을 사용한 토트백. 이염 방지를 위한 코티드 트윌 코튼 원단을 사용. 가방의 바닥면 가죽 구성으로 생활이염을 최소

nothing-written.com

 

 

 

 

Ferry leather bag (Moss) 

₩279,000

 

Product Info

  • COW LEATHER 100%
  • 호보백
  • YKK 지퍼 오프닝
  • 내부 이너 포켓


소프트한 천연 소가죽 결의 자연스러운 실루엣이 특징인 호보백. 완만한 곡선 아웃라인으로 부드러운 실루엣 헤링본 안감과 YKK 지퍼의 여밈 구조. 이너포켓 수납의 용이성. 톤 다운된 컬러와 은은한 광택 표현으로 오묘한 색감의 표현. 천연가죽의 표면 가공 처리로 이염과 스크래치에 강하며 우수한 내구성과 복원력이 특징. 상품 컬러의 경우 디테일 컷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띠용,, 작성일자 기준 (04/11) 공홈에서 사라짐ㅠ 하지만 다른 홈페이지에 있는 걸 확인하고 작성 중이다. 낫띵리튼 페리백 역시 작년 말부터 보부상 가방으로 눈여겨보고 있던 것. 대체로 어느 스타일에나 들기 무난한 디자인을 선호하기에 딱이었다. 이렇게 보니 보부상 가방에 엄청 빠졌었구나ㅋㅋ 페리백 역시 지퍼로 꼭 닫을 수 있어서 활동하기에 좋다.

 

 

 

SIZE FREE
LENGTH 35
HEIGHT 25
WIDTH 7.5
STRAP 50.5

 

 

Nothing-written

 

Ferry leather bag (Moss)

1차 주문건: 결제완료일 기준 3~4일이내 출고 소프트한 천연 소가죽 결의 자연스러운 실루엣이 특징인 호보백. 완만한 곡선 아웃라인으로 부드러운 실루엣 헤링본 안감과 YKK 지퍼의 여밈 구조.

nothing-written.com

 

 

 


Gouter Bag (Pattern Black)

228,000

 

Product Info

  • Cow Leather & Twill Cotton 100%
  • 토트백 & 크로스백
  • 내부 자석 오프닝
  • 내부 지퍼 포켓

 

고급스러운 리자드 가죽과 양옆의 사선 라인이 우아한 구떼백(Gouter Bag)입니다. 미니멀한 쉐잎에 리자드 패턴의 소재감이 가미되었으며, 은은한 투톤의 가죽이 루멘의 시그니처 장식과 만나 아름다운 조화를 이룹니다. 안정감 있는 토트 핸들, 바디 내부의 D링과 탈 부착이 가능한 크로스 스트랩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클래식 무드가 깊게 담긴 미니 백으로 일상 속에서 포인트가 되어줄 제품입니다.

 

 

검색하다가 알게 된 아뜰리에 드 루멘의 구떼백. 가죽크림도 같이 구성되어 있다. 포스팅된 가방 중에 제일 작고, 스트랩이 따로 있어서 크로스백으로도 멜 수 있다. 구떼백 역시 가죽의 질감이 멋스럽게 표현되었다. 요즘 이런 재밌는 질감의 가방에 콕! 꽂힌 듯.. 맨 위의 아인백과 비슷한 느낌의 가방 같은데, 더 촘촘하고 아기자기한 느낌에 징까지 달려 마음에 든다. 크기가 조금만 컸다면 고민 없이 샀을 텐데, 너무 작아서 고민 중.. 그리고 공식홈페이지보다 다른 곳에서 쿠폰 먹이면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것 같다.

 

 

 

SIZE FREE
LENGTH 19
HEIGHT 14
WIDTH 8
STRAP 48 - 56
WEIGHT  317G

 


Atelier de LUMEN (atlm.kr)

 

Gouter Bag / Pattern Black

고급스러운 리자드 가죽과 양옆의 사선 라인이 우아한 구떼백(Gouter Bag)입니다. 미니멀한 쉐잎에 리자드 패턴의 소재감이 가미되었으며, 은은한 투톤의 가죽이 루멘의 시그니처 장식과 만나 아

www.atlm.kr

 

 

일단 낫띵리튼 아인백과 아뜰리에 드 루맨의 구떼백 중에 고민 중. 낫띵리튼 아인백은 골프백만큼 흔히 보지 못했지만, 주문 차 수를 보면 지나가다 슬슬 마주치지 않을까 싶어 고민이다. 또, 실제로 봤을 때 가죽의 질감이나 크기가 관건인 것 같다. 쇼룸에서 둘 다 보고 사는 게 제일 베스트인데, 그럴 리 업.. 겠지요.. 흑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