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고, 느끼는 것

고민 끝에 세번째 블로그 개설

by 피어나용 2025. 3. 25.
반응형

블로그 아이디 연동 문제

지난번 개인 SNS가 지인들에게 공개되는 것에 대한 생각을 쓴 뒤로, 두 달간의 고민 끝에 세 번째 블로그를 개설했다.


 
개설한지 한 달이 지난 지금, 체험단을 핑계로 잘 활용하고 있지 않다. 심지어 어제는 '차라리 하나만 제대로 키우는 게 나았을까?' 개설한 블로그를 충동적으로 지울까란 생각도 들었다. 생각지도 못한 아이디 연동문제 때문이었다.


 
개설하고 나니 알고난 사실, 네이버페이와 네이버애드포스트가 한 아이디 밖에 사용하지 못한다는 것. 네이버페이 현대신용카드도 엮어있어 '이게 깔끔히 해결될까?'란 의문이 생겼다. 게다가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아이디 개설 3개월 후 승인받을 수 있다고 해 의욕이 싹 사그라들었다. 사실 열심히만 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 ㅠㅠ 이것저것 핑계를 참 많이 갖다 붙인다.


 
어쨌든 어제 홧김에 지워버릴까? 생각하다 해봐야 아는 것이라고!! 만들기 전에는 그토록 구시렁거리며 새로 만들고 싶어 하더니.. 만들고 나니 익숙한 게 편하고, 귀찮음에 아무것도 신경 쓰이지 않고, 다시 신경 쓰이지만 편안한 상태로 돌아가려는 것이 아이러니했다.


 
다시 마음을 부여잡고.. 올해 안에 완벽하게 블로그를 이전하리라 다짐한다. 신경쓰이는 모든 것들에 벗어나 자유로워지기를. 타인의 시선에 갇히지 않은 피난처가 되기를.


 
 

애드센스 계정 호환문제

한동안 골치아팠던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에 관해 덧붙여본다. 어느 날 수익은 잡히지만, 통계가 뜨지 않았다. '내일이면 괜찮아지겠지'란 마음으로 며칠이 흘러도 고쳐지지 않길래 홧김에 구글애드센스를 지워버렸다. 이 홧김이 문제다! 어차피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으니, 지웠다가 다시 등록하는 건 쉬운 줄 알았던 것. 하지만 아니었다.
 



다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데도 며칠이 지났다. 그런데 또 문제가 생겼다. 승인을 받아 등록했지만, 등록이 안되는 것.ㅋㅋ 다시 등록을 받는데 며칠이 소요되었다. 그렇게 날린 시간이 약 3주, 정확히 22일 동안 수익을 얻지 못했다. 나의 작고 소중한 달러 흑흑.. 아직도 무슨 문제인지는 모르겠다. 이렇게 찾아보는 게 귀찮다니.. 중요한 것은 아래 두 상황이었다는 것!

  1. 애드센스 당일 수익은 뜸
  2. 애드센스 통계가 뜨지않음

이럴 땐 지우지 마시고, 며칠 기다려보시라..

 

일만 벌여놓지 말고 공부를 해야 될 텐데 푸념은 쉽고 시작이 참 어렵다. 지난 두 달간 열심히 해보다가 3월 들어 안 하는 것도 많이 생기고, 무엇에든 타이밍이 존재하는 듯. 더 놓치지 말고 열심히 하리라 오늘도 다짐만.ㅎㅎ

 


 

이전 발행 글

2024.12.02 - [보고, 느끼는 것] - 개인SNS, 블로그 지인 공개에 대한 생각

 

개인SNS, 블로그 지인 공개에 대한 생각

문득, 친구에 대해 회의감이 왔다. '얘는 꼭 나랑 둘이 보기 싫어하더라'는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유를 덧붙여 갈 때쯤.. 단톡방에서 다른 친구가 나의 일상을 묻는 답변에 "얘는 블로그

in-fullbloo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