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머니로그

한국투자증권 수수료없이 이체하는 방법 (간편송금 서비스)

by 피어나용 2024. 1. 8.
반응형

증권사 계좌에 놀고 있는 돈을 찾자

생각 없이 적금을 개설했더니, 통장에 돈이 없다. 그래도 적금 이율이 무려 연 7%인데, 가입을 안 할 수 없잖아? 일단 질러버렸다. 그러고 계산을 제대로 해보니 돈이 모자라는 것.. 다음 달 상여로 메꿔야 하나? 머리 굴리던 찰나에, 2년 전에 한국투자증권에서 주식 매수하고 남은 금액이 생각나 찾아보았다. 웬일이야! 돼지저금통에 넣어둔 현금이나 묵힐 줄 알았더니.. 계좌에 들어있는 돈을 묵히고 있었다. 나름 돈관리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일이 벌어지다니 조금 부끄럽지만 비상금을 발견한 것 마냥 기뻤다. 오랫동안 안 쓰는 계좌가 있다면 남은 잔액을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란다. 생각지도 못한 금액을 발견하면 기분이 좋다.

 


2024.01.05 - [머니머니] - 우리은행 우리퍼스트 정기적금 7% 이율 해당 확인 (3K5SK5)

 

우리은행 우리퍼스트 정기적금 7% 이율 해당 확인 (3K5SK5)

우리은행 연 7% 정기적금 따라♪ 따란 ♩딴 ♬ 고생길 열리는 소리 ㅎㅎ 바로 제1금융권 우리은행에서 이율 7%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이 나와 가입했기 때문이다. 여유자금이 돼서 선납이연을 했

in-fullbloom.tistory.com

 

 

 

 

출금가능금액 확인하기

이체하기에 앞서 계좌에 돈이 있나 먼저 확인해야 한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출금가능금액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한국투자 앱에서 하단 왼쪽 메뉴를 눌러 들어간다. 상단에서 [자산·뱅킹] - [자산/내역] - [총 자산현황]에 들어가면 계좌별 자산/상품유형별 자산을 확인할 수 있다. 그중 계좌별 자산에서 예수금, 매입금액, 평가금액, 출금가능금액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총 자산현황의 계좌별 자산  페이지에서 이체를 누르면, 수수료 500원을 내야 한다. 아마 예전에도 이체하려다가 수수료가 들어서 멈추고 안 한 듯 싶다. 그런데 그때 수수료를 내고 이체해서, CMA에만 넣어놨어도 이자 500원은 나왔겠죠?

 

어쨌든 저처럼 수수료 내기 싫으신 분들은 1일 200만 원에 한하여, 한국투자증권 계좌에서 무료로 송금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간편 송금 서비스 신청

한국투자증권에서 수수료 없이, 이체하는 방법은 바로 간편 송금 서비스 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금액에 제한이 있는 게 아쉬울 뿐이다.

 

간편 송금 서비스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고, 출금가능금액 확인과 동일한 한국투자 앱을 이용한다.

 

한국투자 앱에서 하단에서 [이체] - [간편 송금]에 들어가서, [간편송금 서비스 신청하기] 를 누른다. 약관을 살펴본 후 동의한 후, 신청 계좌를 선택해 [서비스 신청]하면 신청이 완료되었다.

 

 

 

 
 

간편송금 서비스에서 살펴볼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 신청 계좌로 선택한 1개의 계좌만 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받은 분은 SN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하여 입금받을 수 있습니다.
  • 간편 송금 서비스 1일 한도 소진 후에도 즉시이체로 송금 가능합니다. 간편 송금 한도는 기존 온라인 이체한도와 별도로 관리합니다. (간편 송금한도: 1일 200만 원)

한국투자증권 계좌 중 선택한 1개의 계좌만 간편 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기재되어 있으니, 여러 계좌를 가지고 계신 분은 계좌 선택에 있어 신중히 하셔야겠다.

 

또한, 간편 송금서비스의 송금한도는 1일 200만 원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큰 금액을 이체하시는 분은 다른 방법을 이용하시는 게 좋다.


이체하는 방법은 신청방법과 동일하게, 앱 하단에서  [이체] - [간편 송금]을 들어간다. 신청이 완료되면, 간편 송금 입금정보 입력에  [최근 입금] / [즐겨찾기] / [이름 입력] 이 뜬다. 여기서 [이름 입력]을  누르면 2가지 방법으로 이체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받는 사람 실명 입력] 란에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링크를 공유하면 되고, 두번째는 [연락처 선택]하여 링크를 공유하면된다. 즉, 받는 사람의 정보를 적어 SNS나 카카오톡 메시지로 공유하는 것이다.

 

아래는 [받는 사람 실명 입력]란에 이름을 입력해서 카카오톡 메시지로 공유한 것을 이용한 것이다. 타인에게 보내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를 이용했더니 가능했다. 나에게 보내기를 받은 링크를 통해 들어가, 아래의 사진처럼 입금계좌정보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간편송금서비스 카카오톡 이용하기

 

 

덕분에 요번달 카드값 낼게 생겼다!!

 

큰 금액은 아니지만, 수수료 때문에 이체를 망설이셨던 분들은 간편 송금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